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코로나-19 게시판

신·편입생 및 재학생 비대면 강의 이용안내(LMS 매뉴얼)

작성자전체관리자  조회수63,509 등록일2020-03-13
사이버한밭(LMS)manual_learner.pdf [2,120.5 KB] 바로보기


개강 후 2주간의 온라인으로 대체되는 수업은 모두 한밭대학교 학사관리시스템(LMS, 사이버한밭)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학생들은 사이버한밭(cyber.hanbat.ac.kr)의 접속을 통해 수업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  수업자료의 형태는 온라인 강의 동영상시청 , 과제물제출, 퀴즈 참여 등 담당교수에 따라 다양할 수 있습니다.

 -  해당 교과목의 사이버한밭 내 공지사항(내 강의실)을 수시로 확인해 주세요.

 - 과제물 등록방법은 아래 링크된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강의시청후에는 반드시 출결상황을, 과제물 등록 후에는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사이버한밭 학습자 매뉴얼[클릭] / 또는 붙임파일 참조


사이버한밭 접속 방법(4가지 중 택일)


포털 접속(my.hanbat.ac.kr) > 로그인 > 상단의 이러닝캠퍼스클릭

네이버에 사이버한밭검색

주소창에 cyber.hanbat.ac.kr 검색

모바일  : 플레이스토어에 에듀트랙6’ 검색 > 최초 로그인 시 cyber.hanbat.ac.kr 주소 입력 후 로그인

 

동영상 강의 수강 방법


강의실 입장 > 강의보기클릭 > 학습종료클릭 > [학습활동]-[출석] > 출결상태 및 학습시간 확인

- 출석은 각 주차마다 정해진 학습기간 내에 출석기준 시간을 충족 하여야 인정됩니다.

  (학습 기간이 지난 후에 처음으로 수강할 경우 출석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 강의에 따라 모바일에서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콘텐츠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첫 학습은 PC 또는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노트북으로 진행하고, 모바일 학습은 복습 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에서 학습종료 버튼을 누르지 않은 채로 뒤로가기 또는 홈 버튼을 이용하여 종료할 시 출석기록이 남지 않으며, 이동 중에 모바일 학습을 하거나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정할 경우 접속이 끊길 수 있습니다.)

- 동영상 강의 시청 후 수강생은 반드시 본인의 출결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강의 출석 인정이 되지 않는 경우

다음과 같이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였을 경우 출석이 정상적으로 인정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숙지 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학습기간 내에 수강하지 않았을 경우

수업내용을 중간 중간 건너뛰고 들은 경우

배속기능을 통해 1.5배 또는 2.0배 등 학습시간을 단축하여 학습한 경우

랜덤으로 실행되는 중간출석체크 창을 누르지 않는 등 동영상 강의를 실행만 시키고 자리를 비운 경우

화면보호기나 절전모드가 실행되는 경우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않아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학습종료 버튼을 누르지 않고 동영상 강의 창을 닫았을 경우

정상 출석 후 복습이 필요할 경우 배속기능을 이용하거나 필요한 부분만 골라서 시청하는 것은 아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사이버한밭에서 과제물 제출 방법

강의실 입장 > [학습활동] > [과제] > 과제 제출 > 제출정보 보기를 통해 확인

제출된 과제물은 학습자 본인과 교수자만 볼 수 있습니다.

 

□ 문의 : hanbatctl@hanba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