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중국어과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학과소개

한밭대학교 중국어과 HANBAT NATIONAL UNIVERSITY

중국어과는 체계적인 중국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학습을 통하여 우수한 중국어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아울러 고대에서 현대까지의 문학, 문화, 정치, 경제, 사회에 대한 지식을 심화시킬 수 있는 제반 강의를 통하여 인문적 교양과 창의적 사고를 겸비한 인재를 양성한다.

교육목적

글로벌시대의 중심언어가 되고 있는 중국어를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고, 중국인과 중국문화에 대해서 전문가가 되며, 중국관련 업무를 전문적으로 기획하고 수행할 수 있는 전문인재를 양성한다.

교육목표

  • 중국어 구사 능력 배양 :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과정 및 국외학점이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중국어를 정확하고 유창하게 구사하고 작문해 낼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 문학부문 : 각 시대별 주요 문학작품과 이론에 대한 교육을 통해 중국인의 정서와 심성을 이해할 수 있게 하며 이를 통하여 인간의 보편적 정서와 인간과 사회의 관계를 사유할 수 있게 한다.
  • 정치, 사회, 문화부분 : 중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에 대한 교육을 통해 중국에 대한 폭넓은 인식과 안목을 구비할 수 있게 한다.
  •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 : 정확하고 유창한 중국어 구사 능력과 중국에 대한 폭넓은 인식을 바탕으로 하고 그 위에 현장중심의 실용적인 학습을 더하여 중국과의 문화교류, 교역, 투자 등과 같은 실무를 감당해 낼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프로그램안내

2+2 복수학위제 프로그램

한밭대에서 4학기를 이수한 재학생에 한하여 중국 북경 수도사범대학교에서 4학기동안 수학을 하여도 본 교의 학점으로 인정하여 주는 프로그램이다. 중국어과 재학생에게 중국 현지의 문화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중국 대학의 등록금 면제 받는 복수학위 학생으로 파견한다.

원어민 교수

중국자매대학에서 파견된 객원교수와 원어민 강사의 다양한 강좌 수강을 통해 졸업과 함께 현장에서 바로 적응할 수 있는 중국어능력을 갖출 수 있다.

해외현장실습 프로그램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해외에서 창업한 동문기업에서 현장실습 및 실무를 익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 후 해외창업과 현장적응능력을 기를 수 있다.

교직이수

2004년부터 교직이수가 가능하여 교사로서의 꿈을 펼칠 수 있다.

학과의 특성과 발전 전망

많은 학생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다. 주로 중국관련 기업에 취업하여 국내외에서 중국관련 업무를 담당하며, 관광, 언론, 출판, 중국어 교육업 등에 진출하기도 하고 해외 창업을 하기도 한다. 대학원에 진학하여 학업을 계속하거나 중국대학으로 유학하여 학위를 취득, 중국 전문가가 되기도 한다. 구체적인 직업으로는 국내 대기업, 무역회사, 외국상사, 외교관, 대학교수, 은행원, 중고교 교사, 출판사, 통역가, 국제관광요원, 중국어교육, 항공회사, 국내외 여행사, 기자, 해외주재원, 해외창업 등 전공과 관련된 분야에 종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