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2022 졸업생 잡매칭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7,243 등록일2023-02-16
한밭대학교 졸업생 잡매칭 프로그램 누리집 화면.jpg [292.1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본부는 졸업을 앞둔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2022 졸업생 잡매칭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 지난 12월 말부터 이달 중순까지 진행된 졸업생 잡매칭 프로그램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진로·취업 컨설팅과 채용공고를 제공하는 플랫폼 중심 컨설팅 운영 프로그램이다.


 ○ 먼저 사전단계로 참여 학생들의 성향 파악 및 기초정보 확인, 니즈 분석 등을 위한 전문상담이 진행됐고, 1차 코칭으로 참여자의 특성에 맞는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해 1:1 상담을 통한 라포 형성 및 취업 자신감 회복을 도왔다.


 ○ 2차부터 4차까지의 코칭은 취업에 필요한 실질 역량 강화를 목표로 전공별/분야별 맞춤형 컨설팅과 준비서류의 질적 향상을 위한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했다.


 ○ 마지막 5차 코칭에서는 전·현직 인사담당자를 통한 취업 추천기업 안내와 자기소개서 클리닉, 면접 유형별 예상 질문 및 답변 코칭 등의 온라인 멘토링을 실시했다.


□ 약 45일간 운영된 프로그램에는 총 54명의 취업준비생이 참여했으며, 개별적으로 5회 이상의 컨설팅과 채용수요 기업정보를 지속 제공하여 구직 의욕과 취업역량을 높였다.


 ○ 또한,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본부는 미취업자 및 취업자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사후관리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 한편, 프로그램 운영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혼자 준비했으면 힘들어서 회피하고 포기했을 수 있었는데 이 프로그램 덕분에 어학점수관리,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 “1:1 컨설팅을 통해 집중적으로 관리 받는 것 같아 좋았다” 등의 호평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