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대학신문방송국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대학

[540호] 슬기로운 학습법 특강, 성황리에 마무리

작성자대학신문방송국  조회수2,641 등록일2024-03-13

지난 1월 23일부터 1월 25일까지 우리 대학 교수학습센터는 재학생들의 학업능력 향상을 위한 학습법 특강 집중 주간 ‘슬기로운 학습 생활’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겨울방학 동안 학생들이 실용적인 능력과 개인의 학습 습관을 강화하고 새 학기를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AI 활용법, 디지털 일정 관리, MBTI 유형별 학습 방법, 그리고 기업유형별 취업 준비 등 학생들의 요구를 고려하여 다양한 주제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학습법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소희(창의융합 4) 학우는 “신청 당시 효율적인 일정 관리와 구체적인 취업 팁을 얻고 싶어 주제에 맞는 특강을 신청하게 되었다. 일정 관리 에 있어 마인드맵을 통해 1순위로 해야 할 일을 선정해야 하는 점과 일정 관리에 유용한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한, 취업 준비할 때 앞으로 나아가는 방향과 자세 등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프로그램에 만족스러운 소감을 밝혔다. 

기업 유형에 따른 나만의 취업 준비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익환(중국어 4) 학우는 “취업 준비를 앞둔 상황에서 관심 있는 직종에 대해 탐색해 볼 수 있는 유익한 특강이었고, 추가로 면접 복장까지 세밀하게 짚어주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며 특강에 대한 긍정적인 소감을 표현했다. 

우리 대학 김주리 교수학습 센터장은 “이번 학습법 집중 주간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 의욕을 다지고, 학생들이 자신만의 학습법을 찾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학우들에게 따뜻한 조언을 전달했다. 

교수학습센터는 매년 학우들을 위해 다양한 학습법과 취업 전략에 관한 프로그램들이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특강에 관심 있는 학우들은 자신에게 알맞은 프로그램을 신청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글 황윤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