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대학신문방송국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대학

[540호] 이공계 학우들을 위한 온라인 취업 완성 프로그램 개최

작성자대학신문방송국  조회수2,664 등록일2024-03-13

대학일자리본부는 이공계 전공자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7일까지 이공계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약 200명의 재학생 및 지역 청년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번 온라인 프로그램은 취업 준비를 위한 다양한 영역으로 구성 되었다. 취업준비전략 특강에서는 직무 선택의 중요성과 취업 준비에 필요한 로드맵을 제시하여 참여자들이 체계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왔다.

이어지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은 학우들이 직무에 적합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침과 도움을 제공했다. 특히 반도체와 이차전지 분야의 현직자들이 진행한 직무특강은 해당 분야에 대한 실무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공정, 설비, 장비 직무의 소개와 현직자들의 경험 공유를 통해 참여자들은 관련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활동을 파악할 수 있었다.

또한, 1:1 컨설팅을 통해 개별적인 상담과 조언이 이루어졌으며, 참여자들이 개인 맞춤형으로 취업 준비에 대한 심층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컨설팅을 통해 실무에서 요구되는 역량과 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었다.

이번 이공계 취업 완성 프로그램에 참여한 배유정(정보통신공 4)학우는 “방학동안 전공 공부를 하며 진로에 있어서 구체적인 방향성을 잡을 수 있어서 좋았다. 방학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확충되어 취업준비와 학업에 직접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다”라며 참

여 소감을 말했다.

천웅희(신소재공 〮3)학우는 “방학 동안 뭐라도 해봐야지 하며 가벼운 마음으로 참여했는데 취업 준비 특강을 통해 직무 선택의 중요성과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할 수 있었고, 현직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공정과 설비 분야의 실무 지식을 높일 수 있어 좋았다. 온라인으로 진행했기 때문에 집중력이 조금 흐려지는 경향이 있었기에 오프라인으로 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 라며 아쉬움을 남겼다.

 이번 온라인 프로그램은 이공계 학우들에게 취업 준비를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을 것이다. 우리 대학 일자리본부는 취업 및 진로상담을 비롯하여 앞으로도 학우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최하여 학우들의 취업 준비와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글 이예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