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 소제동 공공디자인 프로젝트 시동

작성자기획과  조회수246 등록일2020-10-07
소제동 아트벨트 프로그램 발표 사진.jpg [164.9 KB]


□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지난 5일 소제동 아트벨트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지역사회공헌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 소제동 아트벨트는 대전시 소제동의 옛 철도관사촌 건물을 이용한 복합문화예술 공간으로 현재 ‘오늘 꾸는 꿈(Dream of The Day)’라는 주제 속에 전시와 공연, 퍼포먼스, 교육, 관객참여 총 4가지 테마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은 이 중 김태은 작가의 ‘Narrative Walks’라는 관객참여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 ‘우리는 어떤 공간에 놓였을 때 어떤 장치를 사용하여 기록할 수 있을 것인가?’라는 질문으로 주어진 도구를 활용해 직접 느낀 것들을 수집하고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듣고,


 ○ 실제로 소제동 일원을 돌아다니며 수집한 것들을 슬라이드 필름으로 만들어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수민 학생은 “단순한 관람을 넘어 직접적인 체험을 통해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소제동의 정취를 그대로 느끼고 표현할 수 있었던 뜻깊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 산업디자인학과 김지현 지도교수는 “학생들이 다양한 관점으로 공간을 탐색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이 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소제동의 숨은 가치를 발견하여 공공디자인을 통해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한편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은 지역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소제동 공공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앞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 도출 및 디자인 개발을 통한 패널 및 모형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