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한밭 미래 자동차 체험 캠프'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428 등록일2020-12-04
한밭 미래 자동차 캠프1.jpg [93.3 KB]
한밭 미래 자동차 캠프2.jpg [109 KB]
한밭 미래 자동차 캠프3.jpg [107.9 KB]

□ 교내 기계관 105호에서 지역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밭 미래 자동차 체험 캠프: 대학생 멘토와 함께 하는 자율주행 스마트 카 제작 체험'을 개최했다.


 ○ 대학혁신단 주최, 기계공학과가 주관한 미래 자동차 캠프는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청소년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요소로 관심 받고 있는 ‘자율주행’을 주제로 참여 학생들의 맞춤형 교육 진행을 위해 기계공학과, 전자․제어공학과 학생들이 재능기부로 참여해 멘토 역할을 수행했다.


 ○ 아직은 생소하게 다가올 수 있는 분야이기에 ‘미래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는 이론수업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이해를 돕고, 실습 키트 조립 및 자율주행 실습으로 먼저 배운 이론을 실현시켜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 이번 캠프에는 선착순 25명의 학생들에게 기회가 주어졌으며, 프로그램 이수 수료증이 발급됐다.


□ 캠프를 기획한 기계공학과 신부현 책임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자율주행에 대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됨과 동시에 향후 진로 및 전공 탐색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 “앞으로도 국립 한밭대학교에서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해 인공지능, 자율주행 및 전기차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