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학습자 중심 교육 교수법 특강 운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547 등록일2020-02-18
디지털 교수법 특강.jpg [495.1 KB]

13일(목) 국립 한밭대학교에서 개최된 교수법 세미나에서 홍영일 교육팀장(서울대학교 행복연구센터)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 지난 13일, 교내 도서관 2층 세미나실에서 교수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학습자 중심 교육’ 교수법 특강을 실시했다.


 ○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윤린)가 주관한 이번 특강에는 서울대학교 행복연구센터 홍영일 교육팀장이 강사로 참여했다.


 ○ 홍 팀장은 “수업의 주도권을 학생에게 주었을 때 학생의 학습동기를 더욱 높일 수 있다”며 학생주도적 수업운영을 위한 방법으로 온라인 화상수업이 가능한 줌(Zoom), 학생들에게 퀴즈․토론․설문 등을 실시해 수업에 흥미를 유발하게 하는 카훗(Kahoot),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와 같은 다양한 테크놀로지 교수법을 제안하였다.


 ○ 윤린 교수학습센터장은 “학생들의 수업 참여를 높일 수 있도록 적절한 테크놀로지를 활용하는 것이 수업운영에 효과적일 수 있다”며 “교수학습센터에서는 최신 교육 트랜드에 맞춰 학생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테크놀로지 교수법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교수학습센터에서는 2019년부터 혁신 교수법(Innovative Teaching Method, ITM)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학생중심의 혁신 교수법 보급·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