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2020학년도 신임교수 대상 역량강화 집중워크숍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681 등록일2020-10-26
한밭대 2020 신임교수 교수법 워크숍.jpg [497 KB]

국립 한밭대학교에서 지난 22일 ‘2020학년도 신임교수 교수법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참가한 교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지난 22일 2020학년도 신임교원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신임교수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진성희)가 주관한 이번 워크숍에는 최병욱 총장, 진성희 센터장을 비롯하여 2020학년도에 임용된 신임교원 14명, 멘토교수 2명, 교수학습센터 직원 6명이 참석하였고, 코로나 방역 및 생활 속 거리두기 원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하였다.


□ 교수 생애주기 맞춤형 교수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신임교원들의 교수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기조강연] 대학교육과 대학교수의 역할 ∆선배교수와 함께하는 공감토크 ∆원격수업 운영을 위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 및 활용방법 ∆효과적인 수업 운영을 위한 수업설계 ∆마이크로티칭 ∆교수학습센터 교수지원 프로그램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 특히 신임교수들의 모의수업 시연에 대한 전문가 및 동료교수 피드백은 자신의 수업을 객관적으로 살피고 실천적 교수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 진성희 센터장은 “교수학습센터에서는 신임교수 맞춤형 교수법 프로그램 운영 지원 확대를 통해 신임교수님들의 교육역량 강화를 돕고, 양질의 교수-학습법 개발을 통해 대학의 교육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한편, 한밭대는 ‘생애주기 맞춤형 교수역량강화 지원 사업’을 통해 교수 생애주기 및 역량에 따른 맞춤형 교수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