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2020학년도 2학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507 등록일2020-11-30
집단상담 프로그램04.jpg [486.7 KB]

2020학년도 2학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성료

□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교내 학생회관 집단상담실 및 체육관 등에서 ‘2020학년도 2학기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난 18일 최종 수료식을 개최했다.


 ○ 학생상담센터(센터장 박정호)가 주관한 수료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 3회로 나누어 진행했으며, 총 23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 이번 2학기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비대면 수업으로 지친 학생들의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집단별로 방역지침에 만전을 기하여 실시하였다.


□ 프로그램 주제로는 편안한 소리와 진동을 가진 싱잉볼로 음악치료를, 요가를 활용한 동작치료로 신체감각을 활용하는 새로운 시도를 하였으며, 코로나19 상황에서 올바른 대인관계에 대한 이해로 학교생활 적응에 스트레스를 가진 학생들에게 심리적 극복을 도왔다.


 ○ 이번 수료식에 참석한 건설환경공학과 김채원 학생은 “많은 과제와 강의 및 비교과 활동으로 과부하가 된 몸과 마음이 잠시나마 쉬어갈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매우 감사하다”고 말하며, 앞으로 개설될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 박정호 학생상담센터장은 “학생들이 대학 생활에서의 스트레스나 어려움을 혼자만의 문제로 여겨 홀로 힘들어하지 않도록 다양하고 심도 있는 상담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대학 생활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