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릴레이 창업 특강'으로 재학생 기업가 정신 제고

작성자기획과  조회수252 등록일2020-11-30
아이디어 창업 설계 특강 화면.jpg [215.8 KB]


‘릴레이 창업 특강’으로 재학생 기업가 정신 제고

□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9일부터 21일까지 재학생들의 전공연계 기술혁신 창업 마인드 고취 및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사고 제고를 위한 ‘릴레이 창업 특강’을 운영했다고 23일 밝혔다.


 ○ 지난 9월 대전시가 혁신 창업을 주도하는 스타트업 파크로 지정되면서 창업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유성 지역에 인프라와 창업지원 역량에 대한 활발한 지원이 예상된다.


 ○ 이에 한밭대는 지역 창업 선두 인재 양성을 위해 14개 학과 12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직 CEO, 창업 전문강사, 4차 산업연계 창업자 등의 전문가들을 섭외해 특강을 제공했다.


 ○ 특강은 다양한 창업 사례와 언택트 상황에서의 창업 아이디어 등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연계 혁신기술 창출 등 미래 산업에 무엇보다 필요한 자원은 학생들의 창의융합적 사고력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 박정호 대학일자리본부장은 “기술 중심의 혁신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한밭대학교의 교육은 재학생들의 인재성, 기술혁신 전공참여, 창업 아이디어, 열정들을 기반으로 하여 젊은 혁신 창업가로 성장시키는데 부족함이 없다”며,


 ○ “대전을 미국의 실리콘밸리나 프랑스 스테이션-에프 창업벤처처럼 변화시킬 중추적 역할을 하는 지역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