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LINC+사업단, 교직원 역량강화 교육

작성자기획과  조회수372 등록일2021-01-26
210112_산학협력단 교직원 역량 강화 교육2.jpg [589 KB]

한밭대 LINC+사업단, 교직원 역량강화 교육

□ 지난 8일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 초청 강연을 통해 LINC+사업단 교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이 날 강연은 산학연협동관 비대면사업지원실에서 양방향 생중계로 진행되었으며,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 우승한 산학협력본부장, 박현규 운영지원실장, 이종원 사업지원부장, 산학협력중점교수 등 교직원 등이 함께 하였고, 직접 자리하지 못한 교직원들은 온라인으로 참여하였다.


 ○ 고경곤 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대전 산업 및 사회 구조를 변화시키고 변혁하고자 하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초점을 맞춰 강연을 진행하였다.


 ○ 특히, 과학도시이자 제4차 산업혁명 특별시로서의 대전을 과학이 일상이 되고 사회문제를 기술로 해결하는 도시로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한 과학관광, 과학교육, 사회공헌 등의 계획과 포부를 밝히고 대학의 적극적인 협력과 동참을 요청하였다.


 ○ 강연에 이어 한밭대학교 LINC+사업단이 추진하고 있는 창업,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등의 프로그램 성과를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향후 상호 협력 가능한 분야에 있어 대학역량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였다.


 ○ 고경곤 사장은 “대전의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 한밭대학교의 역량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향후 대전마케팅공사와 한밭대학교 간 다양하고 긴밀한 협력으로 의미 있는 성과가 도출될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은 “한밭대학교는 산학협력 방법론인 ‘INC(Idea-Needs-Capability)’를 통해 지역이 고민하는 문제(Needs)를 적극적으로 찾아가고, 대학이 보유한 역량(Capability)를 토대로 독특한 창의적 아이디어(Idea)를 만듦으로써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추진하고 있다”며, “오늘 강연과 의견공유를 통해 지역의 문제를 새로운 관점에서 인식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고 하였다.


 ○ 한편 고경곤 사장은 KT와 코카콜라 상무,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부사장, 알피오플래닛 대표 등을 거쳐 지난 12월 대전마케팅공사 사장으로 취임하여 향후 3년간 대전마케팅공사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