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대전형 코업 청년뉴리더 양성사업’ 참여기업 6곳 추가 발굴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065 등록일2021-03-05
한밭대-코레일유통 충청본부 협약식.jpg [175.9 KB]

한밭대학교는 지난 24일 ㈜코레일유통 충청본부와 ‘대전형 코업 청년뉴리더 양성사업’ 참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오른쪽 한밭대학교 박정호 대학일자리본부장, 왼쪽 코레일유통 김수환 충청본부장)

□ 2021년 ‘대전형 코업 청년뉴리더 양성사업’에 참여하는 기관과 기업 6곳을 신규 발굴하여 학생들의 직무체험을 통한 진로탐색과 경력형성 기회를 확대했다.


○ 이번에 신규 발굴한 6곳은 3개의 공공기관(㈜코레일유통 충청본부, 도로교통공단 대전세종충청지사, 기초과학연구원)과 3개의 민간기업․단체(한국과학기술지주, ㈜맥앤윕, 대전충남소비자연맹)로, 상반기에 학생들이 참여 가능한 곳은 총 29개로 늘어났다.


 ○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박정호)는 사업 참여기관과 기업의 양적 확대와 함께 질적 향상을 위해 2021년도부터는 기업선정 시, 내부 심의절차를 추가하여 학생들에게 가장 적합하고 유용한 직무체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 대전형 코업 청년 뉴리더 양성사업은 선발 학생이 지역 내에 있는 기업(기관)에서 2개월에서 6개월간 준직원에 해당하는 업무를 배정받아 직무체험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초기 경력개발에 도움을 주고 있는 사업이다.


 ○ 상반기 프로그램은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되며, 70여명의 학생들이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지원서를 제출하였고 이 중 17명의 학생들이 서류 및 기업면접을 통과하여 선발되어 1월부터 연장한 학생들을 포함하여 총 42명의 학생들이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 또한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이 체험기관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사전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비즈니스매너교육’, ‘기초직무교육’ 등을 오는 26일 실시할 예정이다.


 ○ 한편 대학일자리본부는 2021년도에는 학생들의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고 취업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붙임  사진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