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바로 써먹는 ‘화목DAY 면접’ 프로그램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542 등록일2021-10-21
대학일자리본부.jpg [154 KB]

대학일자리본부

□ 국립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온라인으로 총 7회에 걸쳐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화목DAY 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이는 기업들이 코로나19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AI면접 방식을 도입하거나 면접 전형을 바꾸고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면접에 대한 두려움 극복과 다양한 면접 유형들을 대비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 특히 내실 있는 강의를 위해 공공기관 외부면접관과 기업체 인사팀장 출신의 강사 등 총 5명을 섭외하여, AI면접에서 인성면접에 이르기까지 면접 유형별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내용을 구성해 참여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 프로그램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취업 준비 중 가장 어려운 부분이 면접인데 여러 사례들을 들어가며 설명해 주셔서 좋았고, 생생한 면접 성공 팁을 주셔서 더 유익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 한편, 대학일자리본부는 4차 산업시대에 다변화 되고 있는 취업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취업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 ‘화목DAY’ 프로그램 또한 2019년부터 정례화하고, ‘직무 멘토링’, ‘자기소개서 완성’, ‘면접 지도’ 등의 과정으로 나누어 매주 화, 목요일에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