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대학연계 학당 여름 계절학기 강좌 운영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514 등록일2022-07-28
한밭대학교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대학연계 강좌 보도자료 사진2.jpg [422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은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의 ‘2022년 여름 계절학기 세종시민대학 집현전’과 연계해 시민들에게 에너지 원리와 활용, 미래에너지기술에 대한 교육과정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 우리 대학은 고등교육 기회 확대 노력으로 지난해 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교육의 균형발전을 위해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대학연계 학당을 통해 ‘미래학’ 분야 관련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교육 강좌를 기획·운영해 오고 있다. 


□ 이와 관련해 지난 6월 27일부터는 5주간 ‘미래에너지기술을 통한 친환경 세종시민 되기’를 주제로 한밭대 기계공학과 윤린 교수가 앞으로 사용될 미래에너지기술에 대해 시민들에게 이론과 실습을 통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했다.

 

 ○ 먼저 수소, 태양광, 풍력 등 친환경 미래에너지를 이론으로 소개하고 에너지 원리를 이해하기 위해 매주 키트를 이용한 실습을 통해 수소 연료 전지 자동차, 연료 가능형 태양전지, 풍력 터빈 등의 작품을 만들었다.

 

 ○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이들 에너지가 어떻게 활용되는지, 앞으로 어떻게 생활하는 것이 친환경 시민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이 사업을 주관하는 한밭대 대학혁신단 김기찬 단장은 “지속적인 교육기부를 통해 공공성과 책무성을 다하는 국립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