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제8회 한밭 디자인 영재 캠프’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283 등록일2022-11-28
한밭대학교 제8회 디자인 영재 캠프1.jpg [563.5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은 지난 26과 27일 교내 디자인관에서 대전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제8회 한밭 디자인 영재 캠프: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도전! 키즈 유튜버!’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 대학혁신단이 주최하고 시각․영상디자인학과가 주관한 이번 캠프는 2019년을 시작으로 올해 8회째를 맞이했으며, 대전지역 36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했다.


 ○ 시각․영상디자인학과 홍미희 교수와 컬럼앤로 김수희 대표가 ‘유튜브 제작 프로세스와 프리미어를 활용한 편집’을 주제로 강의하고, 초등학생들은 실습을 통해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스토리를 제작하고 영상을 만들어 직접 업로드 해보는 과정을 진행했다.


 ○ 본 프로그램은 참여자의 수준별 맞춤형 교육과정 제공을 위해 초급반과 중급반으로 나눠 운영했으며, 한밭대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재학생 7명이 멘토로 활동하며 초등학생들의 실습을 도왔다.


□ 시각‧영상디자인학과 홍미희 책임교수는 “개인차는 있겠지만, 전반적으로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즐겁게 임하며 유튜브 제작 과정을 이해하고, 이를 계기로 추후 건전한 유튜브 시청 및 활용에 도움이 됐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초등학생들의 이번 제8회 한밭 디자인 영재 캠프 영상 결과물은 유튜브 채널 Hanbatkids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