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다른코리아와 메이커스페이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기획과  조회수681 등록일2020-02-18
메이커스페이스 활성화 업무협약(다른코리아).jpg [88.6 KB]

지난 12일 한밭대학교 공과대학장실에서 ㈜다른코리아 김진한 대표(사진 왼쪽)와 이충곤 한밭대학교 공과대학장(사진 오른쪽)이 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지난 12일, 공과대학(학장 이충곤)과  ㈜다른코리아(대표 김진한)가 창업 활성화와 교육콘텐츠 강화를 위한 ‘메이커스페이스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교내 남쪽 S8동 1층에 648㎡ 규모의 건설환경조형대학 전공분야와 북쪽 N3동 지하에 138㎡ 규모의 정보기술대학 전공분야,  N8동 1층 356㎡ 규모의 공과대학 전공분야 등 3개의 메이커스페이스 공간을 조성해 특화된 메이커스페이스 개발자 공간으로 연계 활용한다.


 ○ 메이커스페이스는 정규 교과과정 및 프리캡스톤디자인, 창업동아리, 기타 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위하여 지원 예정이며, 3D프린터․CO2레이저․Fiber 레이저․소형사출기 등 장비구매가 완료되는 오는 4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다른코리아는 모교인 한밭대와 협력하여 3D프린터 기술 및 교육, 메이커스페이스를 활용한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을 통해 학생 창업과 시제품 개발, 마케팅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하였다.


 ○ 이충곤 공과대학장은 “학생들이 교육에서 습득한 지식을 활용하여 사업화까지 달성하는 전주기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메이커스페이스를 이런 전주기 교육을 제공하는 중요한 하드웨어로 활용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