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LINC+사업단, 2021년도 지역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지역사회문제 해결 리빙랩 연합 워크숍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415 등록일2021-10-21
한밭대 리빙랩 연합워크숍2.jpg [556.2 KB]

한밭대는 배재대, 한남대 LINC+사업단과 함께 15일 호텔인터시티에서 ‘2021년도 지역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지역사회문제 해결 리빙랩 연합 워크숍’을 열고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연구원이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 국립 한밭대학교는 15일 호텔인터시티 라벤다 홀에서 ‘2021년도 지역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지역사회문제 해결 리빙랩 연합 워크숍’을 개최했했다.


 ○ 연합 워크숍은 한밭대, 배재대, 한남대 LINC+사업단 컨소시엄 간 학생 주도적 지역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마련됐으며, 최종인 한밭대 산학협력부총장, 채순기 배재대 LINC+사업단장, 황철호 한남대 LINC+사업단장, 조수현 대전테크노파크 실장, 멘토 위원 14명, 학생연구원 21명이 참여했다.


 ○ 워크숍에서는 아이디어 사업화 프로젝트에 참여한 총 9개 팀이 ‘퍼스널 모빌리티의 안정성과 사고위험성 해결방안 제시’ 등 추진 중인 과제를 발표했으며,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 위원들도 다양한 제안을 하며 과제 진행을 위한 팀티칭을 실시했다.


 ○ 또한, 11월에는 우수과제를 선발하고 기업연계 시제품을 개발하는 단계까지 추진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은 “대학 간 공동 융합형 리빙랩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 “지역대학 간 협력으로 지속 가능한 공유․협업 산학협력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