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One-Day 자기소개서, 면접 프로그램’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380 등록일2023-06-05
한밭대학교 2023학년도 1학기 One-Day 자기소개서 프로그램.jpg [399.2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본부는 직무역량 중심 채용 시장에서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자 ‘2023학년도 1학기 One-Day 자기소개서, 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 본 프로그램은 채용전형 단계별로 준비전략을 지원함으로써 변화되고 있는 채용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으며, 대면과 실시간 온라인 방식을 병행하여 총 6회 운영했다.


□ One-Day 자기소개서 프로그램은 채용시장 변화에 따른 직무역량 중심 서류전형의 이해를 바탕으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경험 스토리를 정리하고, 자기소개서 항목별 작성, 기업·직무역량 중심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을 습득함으로써 입사지원서 합격률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 또, One-Day 면접 프로그램은 1분 자기소개 준비하기, 대답의 구조화 방법 및 유형별(PT, 토의, 토론) 면접, 모의면접 활동을 통해 면접 현장감을 경험해봄으로써 면접에 대한 두려움 극복 및 자신감 향상을 목표로 했다.


□ 이번 학기 동안 자기소개서 프로그램 158명, 면접 프로그램 124명이 참여하여 모집인원 목표를 초과했으며, 설문조사 결과 99% 이상의 만족도를 보였다.


 ○ 참여한 학생들은 “자소서 쓰기 가이드라인을 얻게 되어 유익했다”, “오늘 면접이 있어서 보고 왔는데 면접질문의 의도들도 다시 한 번 떠올리게 되었고, 다음 면접을 준비할 때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고 후기를 남겼다.


□ 한편,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본부는 오는 2학기에도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청년의 취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One-Day 자기소개서, 면접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