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제1회 산학협력 매칭데이’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291 등록일2023-06-07
한밭대학교 제1회 산학협력 매칭데이 행사1.jpg [481.3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3단계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3.0)은 7일 교내 산학연협동관에서 산학 상호간 니즈 해결을 위한 ‘제1회 산학협력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 산학협력 매칭데이는 공유협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학과 기업이 함께 논의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자는 취지에서 야심차게 마련한 행사이다.  


 ○ 이날 행사에는 38개 기업과 기업이 신청한 희망학과의 전임교수 및 산학협력 주임교수, 우리 대학 우승한 LINC 3.0 사업단장, 변영조 부단장 등 관계자 90여 명이 참석했다.


□ 제1회 산학협력 매칭데이에서는 LINC 3.0 사업 프로그램 설명회와 기업과 학과 전임교수의 매칭을 통한 사업정보 공유 및 컨설팅 등이 이어졌고, 기업의 수요를 충족하는 프로그램 연계와 추진방안 등  기업과 대학의 쌍방향 협력 실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 우승한 단장은 “기업지원의 하나로 새롭게 시도해 보는 매칭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현안 니즈를 해결하는데 다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 매칭데이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한편, 제1회 산학협력 매칭데이는 기업의 애로기술을 해결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기업의 실질적 경쟁력 향상과 대학과의 지속적인 산학협력 관계를 이어가고, 사후 모니터링 및 이력관리로 산학협력 성과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