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한밭People

‘2019 지역기업-청년 희망이음 프로젝트’ 지역기업 애로해결 경진대회 대상 수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980 등록일2020-04-06
한밭대학교 정문이미지(전광판2).jpg [950.4 KB]

한밭대학교 정문


□ 지난 4월 6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19년 지역기업-청년 희망이음 프로젝트(이하 ‘희망이음 프로젝트’)」 충청권역 대학 간 경진대회에서  ‘다기능 모듈’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 충청권 1차년도 희망이음 프로젝트는 지역 내 청년들의 지역안착 유도와 지역경제 발전, 우수 청년 인재 발굴을 위한 사업으로 ‘다기능 모듈’팀(전자·제어공학과 최진서 학생 외 5명)은 지난 해 9월부터 12월까지 ‘씨앤씨에이드(주)’와 산학협력 과제를 수행하였고,


 ○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지역기업 애로해결 경진대회’ 부문에서 송전 직원의 감전예방을 위한 모니터링과 활선경보기를 개선한 ‘안전헬멧’을 고안하여 대상을 수상하였다.


 ○ ‘안전헬멧’은 산학협력단 최균석 교수의 지도하에 산학협력교육원과 LINC+사업단, 산학협력단 등의 지원을 받았으며, 학생들은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한 창의적이고 융복합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했다.


□ 최종인 산학협력교육원장은 “2019 지역인재발굴․희망이음 프로젝트와 같이 대학과 지역 기업이 함께하는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의 미래역량을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우수 인재를 발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이번 프로젝트의 시상식은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됐으며, 한밭대 산학협력교육원에서는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하여 산학연계 캡스톤디자인, 학생 현장실습, 재직자 교육 등의 산학협력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