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대학신문방송국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대학

총동아리연합회 소속 중앙동아리 소개

작성자신문방송국  조회수696 등록일2023-01-26

TENZ(이하 텐츠)는 우리 대학의 유일한 댄스 동아리로, 학업으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학우들이 모여 즐거움을 공유하고 스트레스를 춤으로 해소하는 동아리다.

텐츠는 다양한 장르의 춤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교내 활동인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동아리 페스티벌, 대동제 공연, 매년 하반기에 진행되는 정기공연 등을 통해 학우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외부 초청 공연, 경연 대회 등 광범위한 활동을 위해 힘쓰고 있다. 춤 활동뿐만 아니라 부원 간 친목 도모를 위한 나들이, 동아리 MT, 텐동(텐츠동행) 등 다양한 활동도 이루어지고 있다.

텐츠는 매 학기 초 일정 기간 동안 동아리 부원 모집 홍보를 하며, 오디션과 간단한 면접을 통해 새로운 부원을 선발한다.

텐츠 회장 박푸름(화학생명공 3) 학우는 “학교를 대표하기 위해 공연을 하는 경우가 있어 부담감이 생길 수 있지만 두려워 할 필요는 없다”며 “오히려 그것을 즐기고자 하는 마음을 지녔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저희 동아리는 그런 마음가짐을 존중하고 뜻을 함께하고자 모든 학우분들을 응원하며 행복과 즐거움을 드리기 위하여 더욱 열심히 하는 동아리 텐츠가 되겠다”고 전했다.

콜드브루는 우리 대학 전시/교양분과 소속 중앙동아리로, 카페와 관련된 동아리이다.

콜드브루는 주로 동아리원과 함께 카페를 방문하여 친목을 도모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SNS에서 인기 있는 감성 카페 또는 라쿤 카페나 보드게임 카페와 같은 이색 카페에 방문하여 카페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콜드브루는 커피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학우라도 지원 가능하다. 또한, 카페를 좋아하는 사람 혹은 카페를 가고 싶지만 혼자 가는 것이 걱정되는 사람 등 카페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콜드브루는 다가오는 1학기 초에 동아리원을 모집하며, 총동아리 인스타그램과 대학생 익명 커뮤니티 ‘에브리타임’ 등을 통해 일정을 공개할 예정이다.

콜드브루 회장 강동현(경제 2) 학우는 “카페를 좋아하거나 사람 만나는 활동을 좋아하는 학우라면 부담 없이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바쁜 일상에 치여 힘들어하는 학우들이 많다. 고단한 일상 속에서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콜드브루와 함께 활동 해보는 것은 어떨까?

상상네이버스는 우리 대학 중앙 동아리이자 KT&G 상상유니브에 소속되어 있는 봉사 동아리이다. 봉사 활동 외에도 상상유니브에서 주관하는 공모전, 대외활동,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장점이 있다.

상상네이버스는 봉사 동아리인 만큼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마중물 정기 봉사를 진행한다. 마중물 봉사는 어르신들의 말동무가 되어 함께 산책하는 시간을 갖는 봉사 활동이다. 정기 봉사 외에도 KT&G 상상유니브에서 주관하는 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충남권 대학과 연합하여 진행되는 봉사, 플로깅, 벽화 봉사, 키링 만들기 봉사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봉사뿐만 아니라 대면식, 상상팅, MT, 종강 파티, 번개 모임 등 다양한 친목 활동을 구성하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상상네이버스 회장 최은서(중국어 4) 학우는 “상상네이버스는 봉사 활동 외에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봉사 활동 또한 체계적이고 규모가 작지 않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라며, “학우 여러분들도 상상네이버스에서 좋은 추억, 좋은 인연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       

글 이건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