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대학신문방송국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문화

[521호] 겨울철 즐길 수 있는 취미는?

작성자한밭대신문사  조회수476 등록일2021-12-28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취미 중 계절에 구애를 받는 활동이 있다. 특히나 계절에 상관없이 활동할 수 있음에도 특정 계절에 유독 잘 어울리는 취미 활동도 있다. 사계절 중 겨울에는 어떤 취미 활동을 할 수 있고, 하면 좋을지 알아보자.

겨울 낚시

낚시는 사시사철 할 수 있는 활동이지만 계절에 따라 잡을 수 있는 어류의 종류가 다르다. 겨울에 잘 잡을 수 있는 어종으로는 학꽁치, 감성돔, 송어, 우럭 등이 있다. 그중에서도 학꽁치를 잡을 수 있는 시기는 11월 말부터 이듬해 3월까지이며 방파제와 선상낚시에서 주로 이루어진다. 또한, 감성돔은 늦가을부터 겨울까지 잡을 수 있다. 가거도, 거문도, 추자도 등 남해권 주변에서 낚시하는 것이 좋으며 주로 갯바위에서 이루어진다.

펀치 니들

펀치 니들이란 원단에 바늘을 찔러 넣어 바느질을 완성하는 털실 자수 공예이다. 어려운 기법 없이 단순한 반복 작업만으로도 근사한 작품이 탄생되어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 국내에서는 아직 서양에 비해 많이 보편화 되어 있는 편은 아니지만 최근 펀치 니들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면서 국내 온라인 사이트에서도 쉽게 재료를 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각종 펀치 니들과 관련된 도서, 유튜브 등을 통해서도 쉽게 접할 수 있다. 그리고 펀치 니들과 관련된 공방도 많이 생기고 있으니 여러 사람들과 함께 즐기고 싶다면 공방에 가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캔들 만들기

겨울철에 캔들을 켜고 있으면 방에 포근한 느낌을 더해줄 수 있다. 캔들을 직접 만들기 위해서는 공방에 방문할 수도 있고,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캔들 DIY 세트를 구매할 수도 있다. 캔들은 색과 향을 본인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겨울철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로는 안성맞춤이다.

그러나 개인이 만든 캔들은 KC 인증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타인에게 선물하는 것은 불법이다. 그러니 본인에게 필요한 만큼만 만들어서 사용하도록 하자.

글 이연서 수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