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산업디자인학과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학사공지

(★필독) ZOOM을 이용한 실시간 화상강의 진행 방법 안내

작성자산업디자인학과  조회수974 등록일2020-03-27
화상강의를_위한_ZOOM_계정생성_및_이용가이드.pdf [2,763 KB] 바로보기

ZOOM을 이용한 실시간 화상강의 진행 방법 안내

  

대면수업이 진행되기 전까지 일부 수업에서는 ZOOM을 이용한 실시간 화상강의가 진행됩니다.

아래의 가이드와 첨부파일을 꼭 확인하여 수업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많은 학생들의 협조 바랍니다. 


ZOOM 이용 사전 준비


1. 무료 회원가입 필수

ZOOM 홈페이지 또는 설치한 Zoom 클라이언트에서 출석부 성명과 일치 (, 길동 홍)

학교에서 발급된 구글 계정 사용 권장


2. 화상강의 시작 전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 사전 설치

- PC : ZOOM 홈페이지 검색 접속 후 다운로드 센터에서 설치

- 모바일 : 앱스토어 > ZOOM 검색 > ZOOM Cloud Meetings 어플 설치


3. 화상강의 참가자(게스트) 사용방법

- 실시간 화상강의를 위한 ZOOM 이용 가이드 첨부파일  사전 숙지 요망


4. 화상강의 수강 및 질의응답에 필요한 물품 사전 준비

노트북(내장형 웹캠 및 마이크 사용), 데스크탑의 경우 별도의 외장형 웹캠 및 마이크 장착 필요, 핸드폰 사용 가능

 



실시간 화상강의 참여 방법


1. 화상회의(강의)실 정보를 학생들에게 안내

- 실시간 화상회의 진행 일시, 화상회의(강의)URL을 과대표 에게 공지

  (편입생, 복학생등 단톡방에 초대되어 있지 않은 학생의 경우 꼭 학과사무실로 연락바랍니다!)

사이버한밭 강의실, SNS, 메일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하여 안내

  (수업시작 전 사이버한밭 공지사항에 URL 업로드 예정)


2. 설치한 ZOOM 프로그램 실행 > 로그인 > [참가] 클릭 > [회의 참가] 팝업창에 회의 ID 또는 개인 회의 URL 링크 입력 > [참가] 클릭


3. 개인 회의 URL 링크를 클릭하여 회의 참가 회의 참가자 창에 회원가입한 본인 이름(, 길동 홍)이 뜨는지 확인(출석 확인에 필요)


※ 회의 참가 시 초기에는 음소거 상태로 참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