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ZOOM을 이용한 실시간 화상강의 진행 방법 안내
대면수업이 진행되기 전까지 일부 수업에서는 ZOOM을 이용한 실시간 화상강의가 진행됩니다.
아래의 가이드와 첨부파일을 꼭 확인하여 수업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많은 학생들의 협조 바랍니다.
■ ZOOM 이용 사전 준비
1. 무료 회원가입 필수
- ZOOM 홈페이지 또는 설치한 Zoom 클라이언트에서 출석부 성명과 일치 (예, 길동 홍)
- 학교에서 발급된 구글 계정 사용 권장
2. 화상강의 시작 전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 사전 설치
- PC : ZOOM 홈페이지 검색 접속 후 다운로드 센터에서 설치
- 모바일 : 앱스토어 > ZOOM 검색 > ZOOM Cloud Meetings 어플 설치
3. 화상강의 참가자(게스트) 사용방법
- 실시간 화상강의를 위한 ZOOM 이용 가이드 첨부파일 사전 숙지 요망
4. 화상강의 수강 및 질의응답에 필요한 물품 사전 준비
- 노트북(내장형 웹캠 및 마이크 사용), 데스크탑의 경우 별도의 외장형 웹캠 및 마이크 장착 필요, 핸드폰 사용 가능
■ 실시간 화상강의 참여 방법
1. 화상회의(강의)실 정보를 학생들에게 안내
- 실시간 화상회의 진행 일시, 화상회의(강의)실 URL을 과대표 에게 공지
(편입생, 복학생등 단톡방에 초대되어 있지 않은 학생의 경우 꼭 학과사무실로 연락바랍니다!)
- 사이버한밭 강의실, SNS, 메일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하여 안내
(수업시작 전 사이버한밭 공지사항에 URL 업로드 예정)
2. 설치한 ZOOM 프로그램 실행 > 로그인 > [참가] 클릭 > [회의 참가] 팝업창에 회의 ID 또는 개인 회의 URL 링크 입력 > [참가] 클릭
3. 개인 회의 URL 링크를 클릭하여 회의 참가 ☞ 회의 참가자 창에 회원가입한 본인 이름(예, 길동 홍)이 뜨는지 확인(출석 확인에 필요)
※ 회의 참가 시 초기에는 음소거 상태로 참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