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모바일융합공학과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FAQ

휴학 신청 관련

작성자모바일융합공학과  조회수4,282 등록일2024-01-19

Q. 휴학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휴학기간은 연속된 2개 학기를 초과할 수 없으며, 총 6학기까지 휴학할 수 있습니다.(병역 휴학은 포함하지 않음)

  병역, 질병, 육아(임신, 출산, 8세 이하 자녀 양육), 취·창업, 1년 이상의 외국유학과 연수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휴학시기와 기간을 연장할 경우 학과사무실에 방문하여 휴학연기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Q. 휴학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1년을 초과한 휴학연기가 아닌) 휴학신청을 위해 학과사무실에 방문할 필요는 없고, 통합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병역휴학 시에는 입대영장을 첨부해서 신청하되, 입대영장이 PDF일 경우 비밀번호가 걸려있지 않아야 하므로 확인 후 신청하기 바랍니다. 휴학 신청 후 학과사무실로 전화주시면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Q. 휴학 신청은 언제해야 하나요?

A. 휴학은 학기가 끝나고 성적전산처리가 끝난 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기 중 신청해야 하는 특수한 경우에는 학과사무실로 연락 바랍니다. 휴학 신청 시 등록금 납부 희망 버튼를 체크하지 않으면 장학 선발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셨거나, 성적장학금을 받을 가능성이 있는 경우 등록금 납부 희망 버튼을 체크하고 휴학신청을 하거나 등록금 납부 후 휴학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입대영장이 늦게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학기 시작 후 1/4선 이전에 휴학(휴학연기) 또는 등록하지 않으면 미등록(또는 미복학) 제적처리가 됩니다. 따라서 입대영장이 늦게 나와서 군휴학 신청이 어려운 경우 일단 일반휴학을 신청한 후 영장이 나오는대로 군휴학으로 바꿔서 신청해야 합니다. 방학기간이 아닌 학기중에 휴학신청을 하신 경우, 꼭 학과사무실로 전화해서 휴학 접수처리를 해달라고 요청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