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지능미디어공학과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인사말

한밭대학교 지능미디어공학과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능미디어란, 기존의 영상 중심 미디어 기술에 5G, 인공지능, 빅데이타,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시대의 ICT 핵심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미디어 기술입니다.

지능미디어공학과는 “인공지능 기술에 기반한 지능미디어 산업”에 특화된 글로벌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지능형 영상, 지능형 실감미디어, 지능형 유무선네트워크의 세가지 특성화 분야를 선정하고 기본 전공 지식 및 지능형 융합 기술을 골고루 갖춘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 현재 기업 들에서 요구되는 실무 지향 능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 자신이 설계하고 자신에게 맞는 자기 주도적 학습 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 등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뉴딜 정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현재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인공지능 및 지능형 미디어 산업에 전문인력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지능미디어공학과의 졸업 후 진로는 영상미디어, 실감미디어, 게임, 초고속 유무선 네트워크 분야의 대기업 및 중견 기업에 진출하여 지능형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의 전문 엔지니어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부과정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하여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 후 국가 연구기관이나 대기업 연구소의 전문 연구원으로 진출할 수도 있습니다.

저희 교수진은 지능미디어공학과가 2022년도 신설되는 첨단학과인 만큼 국가와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 양성 및 취업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지능미디어공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