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국립대학육성사업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포토갤러리

한밭대, '스마트스토어 및 쿠팡 온라인 창업 교육' 실시

작성자국립대학육성사업  조회수419 등록일2021-01-18
사진.jpg [2,790.8 KB]

[대학저널 김주원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16일 교내 국제교류관 강당에서 ‘스마트스토어 및 쿠팡 온라인 창업 교육’을 실시했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인 이번 프로그램은 만 19세 이상의 성인학습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친화적 고등교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올해에는 2020년 12월 지역민을 대상으로 ‘한밭대에서 듣고 싶은 교육’과 ‘개설하고 싶은 교육’을 주제로 한 의견수렴을 통해 지역민 참여형 교육과정으로 개설됐다.
 
이날 교육에는 네이버 카페 ‘초보셀러구하기’ 운영자인 김도균 ㈜비바체 대표이사가 강의를 맡아 진행했으며, 한밭대 황다영 교수와 학생 등 교직원 및 지역민 총 22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온라인 창업 열풍 속에서  스마트스토어 및 온라인 창업 방법과 온라인 쇼핑몰 판매 전략, 매출증대 등에 대해 다뤘다.
 
참여자들은 수강 후기로 “강사의 열정이 느껴졌으며 교육을 준비한 대학 측의 배려가 많이 보여 감사했다”며 “앞으로 창업을 준비하는데 있어 큰 용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대학혁신단 오용준 단장은 “경력단절자, 재직자를 비롯해 학내 구성원, 지역민 등 다양한 수요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교육과정을 개설함으로써 지역사회 고등교육 기회를 지속 확대 제공하고 국립대학으로서 공공성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대학저널(http://www.dh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