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창의융합학과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인사말

한밭대학교 창의융합학과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창의융합학과는 내가 꿈꾸는 나만의 창의적인 제품을 만들고 싶은 학생들을 위한 학과입니다. 제품의 제작을 가능하게 해주는 재료공학, 제품을 작동시키는 전자공학, 제품을 만들어 내는 기계공학의 융합기술을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도전적인 교육을 지속해온 결과 올해에 대전지역 유일의 4차산업혁신선도대학 사업(교육부주관, 전국10개 선정)에 산업경영공학과와 함께 참여하게 되어 최대 4년간 40억을 지원받고, 창의융합학과 교수들이 주축이 된 인쇄전자3D프린팅공학연구소(소장: 김동수 교수)가 한밭대학교 최초로 교육부와 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중점연구소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최대 9년간 50억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입는 전자소자, 로봇제어 등의 IT융합 공학 분야와 전자재료공학, 반도체공학, 인쇄전자 및 3D프린팅 공학 등을 나노융합 공학 분야를 교육하고, 창의적 문제해결 및 특허, 창업, 경영 등의 엔지니어에게도 필수적인 비공학적 소양을 같이 교육합니다.

전공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현장 중심의 기술 개발 능력 및 연구 역량을 갖추기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5년 만에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석사 통합과정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래에 대한 ‘꿈’과 ‘열정’을 가지고 입학한 창의융합학과 학생은 학과의 교육과정을 통하여 ‘1%의 창의적인 지역형 리더’로 거듭나게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