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경영회계학과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학과 소개

한밭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HANBAT NATIONAL UNIVERSITY

학과사무실 위치 및 전화번호 : S3동 202호 (TEL: 821-1287, 1864)

학과개요 및 교육목표

대학원 경영학과에서는 경영전략, 조직관리, 인사관리, 마케팅관리, 재무관리, 생산관리, 국제경영, 경영정보시스템 등의 이론과 사례를 학습하여, 연구소, 정부기관 및 민간기업 등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국내 학생들에게는 장학기회를 제공하고 있고, 지도교수와의 밀착된 지도를 통하여 학문후속세대를 양성하고자 하며, 국외 학생들에게는 영어강의 비중확대와 영어논문의 작성을 장려하고 있다.

교육 및 연구 중점분야

경영전략, 생산관리, 재무관리, 마케팅, 인사관리, 조직관리, 경영정보시스템, 국제경영 등을 학습하고 창업 및 조직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이론과 실무 지식을 학습한다. 이러한 지식의 함양을 통하여 학생들은 관련 분야의 연구논문을 작성한다.

응용 및 관련 산업분야

제조업, 서비스업 등 사기업, 공기업, 연구소 등 전 분야에 진출이 가능하다.

학과의 특성과 발전 전망

본과는 학생들에게 최신의 다양한 경영 이론과 실무적 지식을 제공하여 조직성과를 높이는데 필요한 지식을 겸비한 경영자와 연구자를 양성하고자 한다. 이러한 지식의 함양을 통하여 박사과정으로 진학하여 전문적 연구자의 길을 걷거나, 기업, 정부조직, 비영리조직 등 다양한 조직에서 핵심인재 역할을 수행할 수도 있다. 본과는 우수한 연구역량을 지닌 교수진과 최적의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이 입학과 동시에 전공과 지도교수 배정, 연구주제 상담, 국내외 학회 참여, 장학기회 등의 혜택을 제공하여 우수한 연구자로 성장하도록 전폭 지원하고 있다. 따라서 학생들은 최적의 연구 경험과 진로 선택의 기회를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