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교류/산학

창업보육센터, ‘제19회 전국 Junior 창업캠프&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5,945 등록일2023-12-05
국립한밭대학교 제19회 전국 Junior 창업캠프 & 창업아이템 경진대회1.jpg [495.9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창업보육센터는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2일 간 대전KT인재개발원에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9회 전국 Junior 창업캠프&창업아이템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전국 Junior 창업캠프 &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는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한 대표적인 전국 고등학생 창업프로그램으로 창업마인드 및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창의적인 아이템의 사업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 이번 경진대회에는 전국 12개 고등학교 총 88명의 학생이 참여했고, 1차 서류평가를 통해 상위 10개 팀을 선발해 창업캠프를 진행하고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템을 선정했다.


 ○ 창업캠프에서는 ‘모의 창업 시뮬레이션 게임 Startup Village’와 ‘창업 골든벨 퀴즈’를 통해 흥미를 유발하고 문제해결 과정을 직접 경험하여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 또한, △생생한 창업 경험담, 선배 창업가와의 만남 △창업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창업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계획서 작성법 △고객의 마음을 읽는 인터뷰 기법 등의 주니어 창업가 맞춤형 눈높이 특강을 실시했다.


 ○ 창업캠프 종료 후 이어진 ‘전국 Junior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2차 발표평가 결과, 대상은 광주여자상업고 ‘라박팀’이 ‘자동 쇼핑 카트’로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최우수상 1개 팀, 우수상 2개 팀, 장려상 3개 팀, 아이디어상 4개 팀이 입상했다.


□ 창업보육센터는 수상자 중 국립한밭대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향후 창업동아리 활동 지원 등 후속지원을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 광주여자상업고 강진리 학생은 “직접 구상했던 창업아이템을 구체화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고, 다른 창업 프로그램과는 달리 게임 형태의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많아서 재미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우리 대학 이성호 창업보육센터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기업가정신 함양과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오랜 전통으로 이어온 전국 Junior 창업캠프&창업아이템 경진대회를 더욱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