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교류/산학

‘2023년 대전·세종 산학연 우수성과 연합발표회’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6,846 등록일2023-12-07
국립한밭대학교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구효원 직원 중기부장관상 수상 기념촬영.jpg [490.5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는 7일 교내 컨벤션홀에서 ‘2023년 대전·세종 산학연 우수성과 연합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지역대학과 중소기업 간의 산학연협력 유공자 포상 및 사업성과 공유 등을 통해 기술교류 및 기술개발을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 이 자리에는 우리 대학 오용준 총장과 이승호 산학연구부총장,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성녹영 청장, (사)한국산학연협회 조동욱 회장, 산학연대전·세종지역협의회 12개 대학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장 및 기업체,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70여 명이 참석했다.


 ○ 먼저 1부에서는 산학연협력 유공자에게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세종특별자치시장상, 한국산학연협회장상 등 4개 부문 총 14점의 포상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 이 중 우리 대학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구효원 선임은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개선방안 제안과 사업 활성화 및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 이어진 2부에서는 2024년 산학협력기술개발 사업방향 등의 정보 공유와 우수 산학협력 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 우리 대학 오용준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국립한밭대학교는 산학일체 혁신대학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창업 기능을 강화하여 유성덕명캠퍼스와 대덕산학융합캠퍼스 그리고 세종캠퍼스를 연결하는 광역형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 최창범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장은 “산학연의 성과와 우수한 산학협력 사례를 널리 알리고, 함께 발전의 길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