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대전 유성구와 ‘빅데이터AI센터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기획과  조회수260 등록일2021-03-23
대전 유성구-한밭대 빅데이터AI센터와 공공데이터 활용 MOU체결식.jpg [270.7 KB]

한밭대와 대전 유성구는 지난 17일 유성구청에서 ‘유성형 공공데이터 활용 협력체계 마련을 위한 빅데이터AI센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빅데이터AI센터는 17일 대전 유성구와 유성형 공공데이터 활용 협력을 위한 ‘빅데이터AI센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으로 한밭대와 유성구는 지식․자원을 공유해 공공데이터 활용체계를 마련하고 나아가 유성형 공공데이터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 양 기관은 주민 마이데이터 사업, 전국 대학생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등을 협업해 추진할 예정이며, 유성구는 유성형 공공데이터의 공동 발굴 및 활용을 통해 구민 맞춤형 증거기반 과학행정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 한밭대 임준묵 빅데이터AI센터장은 “AI시대 최고의 국민복지 실현과 국가경쟁력 확보를 위해서 공공데이터(Open Data)의 구축과 활용이 반드시 필요하며, 공공데이터의 기획에서부터 활용까지 전문적인 노하우를 가진 대학과 공공기관이 서로 협력하여 최고품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 또한 “한밭대가 보유한 빅데이터 인프라와 인력을 적극 활용하여 선진 행정 구현을 위한 기반마련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 정용래 유성구청장도 “한밭대 빅데이터AI센터는 물론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마련하여 지역인재 양성을 돕고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공동연구 및 공동사업 추진 등 양 기관이 함께 힘을 모으자”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