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상: 겨울 계절학기 수강신청 학생
※ 교류 수학자는 수학하는 대학에 등록금 납부(단, 우송대, 배재대는 본교(한밭대)에 납부)
2. 기간: 2023.12.12.(화)∼12.13.(수) 09:00∼16:00 【2일간】
3. 등록금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
가. 등록금 고지서 출력
1) 출력시간: 2023.12.11.(월) 15:00부터
2) 출력방법: 포털시스템 접속(https://my.hanbat.ac.kr) → 아이디, 비밀번호입력 → 통합학사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 → 등록금고지서 조회 → 조회 → 고지서 출력 ※ 우편 및 FAX 발급 불가
나.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1) 출력시간: 납부당일 19:00부터
2) 출력방법: 포털시스템 접속(https://my.hanbat.ac.kr) → 아이디, 비밀번호입력 → 통합학사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 → 등록금납부확인서 출력
4. 등록금: 학점당 단가×수강신청 학점
가. 학기제
(단위: 원)
구분 |
수강료 |
|
2012~2023학번 |
주간 |
30,000 |
2011학번 이하 특례편입학* |
||
2014~2023학번 |
야간 |
* 2011학번 이하 특례편입학 주간 학생 중 졸업 미취득학점이 18학점 이하인 자는, 2011학번 이하 특례편입학 야간의 학점제 등록금 적용
나. 학점제
(단위: 원)
구분 |
수강료 |
||
2012~2013학번 |
야간 |
공과대학 |
124,720 |
정보기술대학 |
|||
건설환경조형대학 |
|||
인문사회대학 |
105,520 |
||
경상대학 |
99,740 |
||
미래산업융합대학 |
주간 야간 |
공학, 예체능(미술) |
133,080 |
예체능(체육) |
112,600 |
||
인문사회계열 |
106,450 |
||
2011학번 이하 특례 편입학 |
야간 |
공학·예체능계열 |
103,590 |
인문·경상계열 |
98,870 |
※ 소수점 이하 학점수가 있는 경우 이를 절상한 학점수로 등록금 계산
5. 납부 방법
가. 은행납부: 국민은행, 농협은행, 하나은행 전국 각 지점
- 은행 창구납부(고지서 지참), 전자금융서비스(CD/ATM기, 인터넷뱅킹, 폰뱅킹, 모바일앱) 등 이용 납부 ※ 수수료 발생 시 납부자 부담
나.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학생 개인 가상계좌로 입금
구분 |
납부방법 |
|
국민은행 대학코드 “312” |
인터넷뱅킹 |
로그인 → 개인 → 공과금 → 대학등록금 → 등록금 납부 |
폰뱅킹 |
1588-9999 → 카드 및 기타서비스(5) → 등록금 납부(5) |
|
모바일앱 |
로그인→ 메뉴 → 공과금 → 납부 → 대학등록금 |
|
농협은행 대학코드 “409489” |
인터넷뱅킹 |
로그인 → 개인 → 공과금 → 대학등록금 → 대학등록금 납부 |
폰뱅킹 |
1588-2100 → 서비스코드 171 |
|
모바일앱 |
로그인→ 메뉴 → 공과금 → 대학등록금 |
|
하나은행 대학코드 “2230” |
인터넷뱅킹 |
로그인→ 개인 → 공과금 → 대학등록금 |
폰뱅킹 |
1588-1111→ 기타 다른서비스(5) → 공과금및등록금 납부(3) → 등록금 납부(4) |
|
모바일앱 |
로그인 → 공과금 → 대학등록금 납부 |
6. 추가 수납 기간(예정): 2024.1.3.(수)~1.4.(목)
※ 상기 일정은 우리 대학 일정으로 인하여 변동될 수 있으며, 한밭대학교 홈페이지 학사공지 참고
7. 등록금 반환
가. 계절학기 수업일수 1/2선 이후 일괄 반환 예정
나. 통합학사정보시스템에 등록된 계좌로 이체
다. 등록금 반환기준
반환사유 발생일 |
반환 금액 |
계절학기 개시일 전 |
등록금 전액 반환 |
계절학기 수업일수 1/3선 경과 전 |
등록금 2/3 반환 |
계절학기 수업일수 1/2선 경과 전 |
등록금 1/2 반환 |
계절학기 수업일수 1/2선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
8. 유의사항
가. 교류 수학자는 수학하는 대학에 등록금 납부(단, 우송대는 본교(한밭대)에 납부)
교류 구분 |
등록금 |
비고 |
한밭대→타대학 |
타대학에 등록금 납부 |
우송대, 배재대 교류 수학자는 한밭대에 등록금 납부 |
타대학→한밭대 |
한밭대에 등록금 납부 |
나. 사회봉사 및 현장실습 신청자도 반드시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함
다. 납부시간(매일 : 09:00~16:00) 유의, 납부시간 종료 후 시스템 폐쇄로 납부 불가
라. 납부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수강신청내역 일괄 삭제
9. 문의전화
가. 학교
1) 등록금 납부(총무과): 042-821-1817, 828-8615
2) 수강신청(학사지원과): 042-821-1024, 1027
3) 기숙사(학생생활관): 042-821-1938, 1939
나. 은행
1) 국민은행: 1588-9999
2) 농협은행: 1588-2100
3) 하나은행: 1588-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