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대학신문방송국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대학

[538호] 총동아리연합회 소속 중앙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작성자대학신문방송국  조회수1,153 등록일2023-11-15

밴드 동아리 ‘백색소음’

 백색소음은 ‘백 가지 소리가 모여 하나의 음악이 되다’라는 의미를 가 지고 활동하는 밴드 동아리이다. 지역 문화 축제인 ‘한밭대 수통골 문 화 축제’와 ‘학하별밭 음악 축제’ 등 여러 지역사회 문화 공연에 참여하고 버스킹 공연등을 진행하며 유의 미하고 건설적인 문화활동을 하고 있다.

 백색소음은 동아리원들이 직접 기획하는 본인들만의 정기공연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 달 11일 대전 서구에 위치한 인터플레이 공연장에서 정기공연을 개최했다. 

 백색소음 회장 장주희(산업경영 공 2) 학우는 “다양한 문화 예술 공 연에 참여할 수 있고 본인이 하고싶은 공연을 직접 기획해 무대에 설 수 있는 것이 우리 동아리의 장점이다”라며 동아리에 대한 장점을 말했다. 또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자질을 함양해가며 성장해갈 백색소음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기독교 동아리 ‘ESF’

 ESF는 ‘Evangelical Student Fellowship’의 약자로 학원복음화 협의회에 소속된 대학생 기독교 선교 단체 동아리이다. 

 대전 지역의 타 대학과 연합하여 예배를 드리고 일 대 일 성경 공부, 성경 통독 등의 활동을 통해 성경 말 씀을 알아가며 깊은 묵상과 나눔으 로 함께 신앙적으로 성장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ESF회장 최수연(창의융합 3) 학 우는 “ESF는 학원복음화 협의회에 소속된 선교 단체로 이단과는 무관한 건전한 개신교 동아리임을 분명히 말하고 싶다”며 기독교 동아리에 대한 시선에 대해 말했다. 더불어 “기독교라는 이미지 때문인지 많은 학우 의 관심이 없지만, 성경에 대한 사전 지식이 전혀 없는 학우들도 성경을 이해할 수 있는 활동뿐 아니라 친목도 다질 수 있으니 함께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고 주님의 말씀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드론 동아리 ‘마스터 드론’

 마스터 드론은 드론에 대한 관심 과 열정이 가득한 학우들이 모여있는 드론 동아리이다. 드론을 활용한 영상 촬영, 드론 자격증 검정 및 드 론과 관련된 여러 대회에 참여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마스터 드론은 매년 동아리원들 과 함께 드론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 고 있으며 다양한 지역 대회에 참여 하고 있다. 미스터 드론 회장 이민혁 (도시공학 석사2) 학우는 “먼저 우리 대학 내에도 드론을 중점으로 하는 센터가 있음을 알리고 싶다”라며 드론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2021 한밭 드론 챔피언쉽과 대전시 에서 개최하는 지적 및 드론측량 대 회에 나갔던 것이 기억에 남는다. 수상은 못했지만 드론과 관련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관심이 있거나 드 론 자격증 시험을 도전해 보고 싶은 학우들은 언제나 환영한다”라고 전했다.


글 한선영 수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