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대학신문방송국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대학

LINC 3.0 사업단 워크숍 개최

작성자신문방송국  조회수561 등록일2023-01-26

지난 12월 12일부터 15일까지 제주도 일원에서 우리 대학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육성사업단(이하 LINC 3.0 사업단)이 사업비 집행현황 및 세부 프로그램 진행 상황 점검을 위한 ‘LINC 3.0 사업단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는 최종인 LINC 3.0 사업단장과 부단장, 사업부장, 산학협력중점교수, 우리 대학 직원 등 20여 명이 참석하였다.

LINC 3.0 사업단은 워크숍을 통해 ▲사업성과 점검 및 혁신 아이디어 공유 세미나 회의 ▲우리 대학-제주대학교 특화 분야(ICC) 협력 세미나 ▲제주 소통 협력 센터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벤치마킹 방문을 진행했다. 또한 워크숍 참석자들은 각 프로그램별 추진 목적과 필요성, 세부 내용 등을 발표하고, 상호 피드백을 통해 수정·보완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진행된 사업성과 점검 및 혁신 아이디어 공유 세미나 회의에서는 1차년도 사업비 진행 현황과 성과 점검을 통해 사업 목표 달성 방안을 논의하였다. 또한 산학연 협력 성장모델 확산을 통한 진화형 미래인재 양성 및 기업가형 대학 육성을 목표로 하는 혁신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등 향후 운영하게 될 세부 추진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보완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으로 우리 대학과 제주대학교 특화 분야(ICC) 협력 세미나에서는 드론을 활용한 항공촬영 및 지형분석 방안을 모색하였으며, 관광 활성화 프로젝트 학생 캡스톤 디자인 수행 협력 방안을 주제로 홍보 이미지 제작, 지형 분석 등 관광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였다.

마지막으로 제주 소통협력센터와 제주국제자유도시 개발센터(JDC) 방문을 통해 지역문제 해결 방안 및 지역 협력 방안, 인재 양성과 글로벌 교류 강화 방안 등을 모색하였다.

최종인 LINC 3.0 사업단장은 “1차년도 사업 수행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고 덕분에 좋은 결과로 마무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도출된 성과 및 혁신 아이디어들을 향후 사업단 업무 수행에 적극 활용하여 산학연 협력의 중심 대학으로서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LINC 3.0 사업단은 지난 12월 14일부터 15일까지 전국 LINC 3.0 사업단 동계 포럼에 참가해 대학 간 유기적인 네트워크 강화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글 이연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