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대학신문방송국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문화

[506호]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기업 동참

작성자한밭대신문사  조회수1,167 등록일2020-04-20


코로나19로 인해 세계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캠페인 권고가 이루어지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캠페인이다.

이에 따라 전 세계 기업들이 로고 디자인을 활용해 해당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독일의 폭스바겐은 기존 로고의 VW를 널찍이 떨어뜨렸으며, 아우디는 4개의 ‘O’가 붙어있던 기존 로고에서 ‘O’ 사이에 거리를 둠과 동시에 ‘KEEP YOUR DISTANCE’라는 문구를 통해 직접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표현했다. 또한, 미국의 맥도날드는 맥도날드의 상징 로고 m을 나누어 ‘n n’으로 표현했으며, ‘스타벅스는 로고 속 캐릭터가 마스크를 쓴 모습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재치있게 표현했다.

해외 기업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기업들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통신회사 KT는 기존 로고와 달리 ‘K’‘T’가 간격을 두고 떨어져 있는 로고를 업로드하며, 로고 상·하단에 비록 잠시 떨어져 있지만, 마음만은 가깝게라는 문구를 추가했다.

또한, 포털사이트 네이버‘NAVER’ 로고에 ‘AVE’를 투명화시키며 하단에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문구를 직접적으로 작성했다. ‘다음은 붙어있던 기존 로고를 각각 떨어뜨리며 우리 다음에 보자!’라는 문구와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에 참여했다.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팀 ‘DragonX’도 기존 X 모양의 로고를 집 모양으로 형상화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아이돌 그룹들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따라 로고를 변경해 화제다. 그룹 뉴이스트의 기존 영문 표기는 ‘NU’EST’ 였지만, 변경된 로고에서는 ‘NU’‘EST’ 사이에 따옴표를 7개 추가해 ‘NU’‘EST’의 거리를 멀리 떨어뜨려 사회적 거리두기를 표현하였다. 그룹 세븐틴은 기존 로고 속 도형들을 떨어뜨리면서 ‘KEEP DISTANCE’라는 문구를 직접적으로 인용해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우리나라는 지난달 22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정부 주도하에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권고하고 있다

글 한동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