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창업보육센터, 제16회 전국 Junior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작성자기획과  조회수346 등록일2020-11-30
한밭대학교 전경.JPG [501.4 KB]

한밭대학교 전경

□ 우수한 창업아이템 및 기술을 보유한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6회 전국 Junior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를 개최하며, 오는 6일까지 참가팀을 모집한다.


○ 청소년들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2005년부터 시작된 ‘Junior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는 16회째 운영하고 있는 한밭대학교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창업 도전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역량을 강화하여 4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인재로의 성장을 돕고자 하였다.


○ 지난해까지는 1차 서류평가 선정팀을 대상으로 창업캠프 및 2차 발표평가를 진행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하여 창업캠프를 미개최하고 온라인 비대면 심사로 진행한다.


□ 참가신청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1차 서류평가 및 2차 최종 심사를 거쳐 대상(1팀), 최우수상(1팀), 우수상(2팀), 장려상(3팀), 아이디어상(3팀) 등을 선정한다.


○ 변영조 창업보육센터장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가 코로나19 극복 방안으로 활용되고 다양한 산업 발전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한편, 경진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한밭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https://bi.hanbat.ac.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