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인사말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되겠습니다.

우리 한밭대학교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환영합니다.

1927년 설립된 한밭대학교는 성실, 인화, 창조의 교육이념 아래 대한민국 최고의 산업인력을 양성하여 왔습니다. 지난 95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이제 개교 100주년을 바라보며 새로운 미래사회에 기여하는 대학을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우리 대학이 배출하는 학생이 사회의 변화를 능동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는 합리적이고 창의적인 인재가 되도록 키워나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한밭대학교는 창의융합 교육기반을 갖추어 자기 주도적 실천형 인재양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사회에 진출하는 한밭대학교 인재가 미래산업을 선도하고 사회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나가기를 소망합니다.

나아가 한밭대학교는 연구와 산학협력을 통해서도 사회변화를 선도적으로 이끌어나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산학연관이 연결되는 연구생태계를 구축하여 미래형 가치를 창출하는 실용적인 연구를 선도하는 대학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교수님들이 학생과 함께 연구를 통하여 신기술을 개발하고 산업체와 함께 지역과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창조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새로운 미래 가치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한밭대학교가 지향하는 창의융합교육,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실용연구와 산학협력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지역사회 발전과 산업의 혁신성장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하여 글로컬 혁신을 선도하는 한밭대학교로 자리매김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9대 총장 오용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