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SMSCP Level 1 응시자 전원 자격증 취득

작성자기획과  조회수683 등록일2020-02-18
한밭대학교_정문사진.jpg [950.4 KB]

한밭대학교 정문사진

□ 지난 3일 치러진 스마트팩토리 분야 국제공인자격증 SMSCP Level 1 시험에서 응시한 학생 7명 전원이 모두 합격했다.


 ○ SMSCP(Siemens Mechatronics Systems Certification Program)는 스마트팩토리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인 독일 지멘스(SIEMENS)사가 자동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만든 국제 공인 자격증으로,


 ○ Level 1은 생산 자동화 설비를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운영하여 간단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는 머신 운영자에 대한 인증이다.


 ○ 스마트팩토리센터와 4차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사업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분야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를 진행해 왔으며, 특히 그 전문성을 인정받아 SMSCP 인증교육기관으로 지멘스와 긴밀한 협력을 맺고 있다.


□ 이번 시험에는 산업경영공학과 학생 6명과 기계공학과 학생 1명 등 총 7명이 응시하였으며,


 ○ 학생들을 집중적으로 지도한 산업경영공학과 류태범 교수는 “1년이라는 짧은 준비 기간에도 불구하고 이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대학과 사업단의 전폭적인 지원 결과이며, 이를 계기로 학생들이 졸업 후 스마트팩토리 분야에서 활약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편, 4차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단(단장 배성민 교수)은 스마트팩토리 엔지니어 양성을 목표로 스마트 강의실, 메이커 스페이스 등 학생들의 창의적 활동과 실무능력 함양을 위한 환경을 구축하고 다양한 혁신교육법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