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2020 하반기 취업선배와의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537 등록일2020-11-30
한밭대 취업선배와의 직무멘토링(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사업관리직).JPG [117.2 KB]

한밭대 취업선배와의 직무멘토링(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사업관리직)

□ 대학일자리본부는 학생들의 진로설정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총 4회에 걸쳐 ‘2020 하반기 취업선배와의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상반기에 소규모 대면으로 운영하던 멘토링 프로그램을 하반기에는 ZOOM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 프로그램으로 운영함으로써, 원거리에서 근무하는 취업선배 및 학생들의 접근성과 참여 기회를 넓혀 총 110여명의 참여를 이끌었다.


 ○ 멘토에는 하반기에 채용을 진행한 LH토지주택공사, 한국공항공사 등 많은 학생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공기업, 공공기관의 기계직군, 전기직군, 사업관리직군 등에 근무하는 4명의 취업선배를 섭외했다.


 ○ 각각의 산업현장에서 활약 중인 선배 멘토들은 자신이 근무하는 기업의 특성 및 채용전형 등을 소개하고, 직무내용과 함께 필요역량과 취업전략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했다.


 ○ 재학생들은 선배의 면접 노하우 등 취업 준비과정 경험담을 들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실제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었다.


 ○ 대학일자리본부 취업지원관은 “공기업이나 공공기관은 취업 선호도가 높아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고 있으며,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등에 대비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한편 대학일자리본부는 재학생 및 졸업생(지역청년 포함)의 취업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진로 및 취·창업 상담을 상시 운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