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AI면접 솔루션 및 우수기업 On-tact Job 매칭페어 참여로 취업지원 강화

작성자기획과  조회수373 등록일2020-12-04
AI면접 진행.jpg [123.5 KB]

AI면접 솔루션 및 우수기업 On-tact Job 매칭페어 참여로 취업지원 강화

□ 대학일자리본부는 최근 채용시장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업들의 면접 방식이 확대됨에 따라 재학생들의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AI면접 솔루션(화목DAY)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 AI면접(AI역량검사)은 현재 약 400개의 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도입해 활용하고 있으며, 언택트(비대면) 면접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이에 그간의 인성면접 위주의 모의면접에 AI면접을 추가하여 새로운 취업환경에 대응하고자 했으며, AI면접 단계별 Tip, 역량 분석 게임, 상황 및 심층면접에 대한 이해와 전략을 수립하고, AI체험권으로 면접 두려움 극복 및 자신감 향상 기회를 제공했다.


 ○ 이번 프로그램에는 대면 강의 27명, 비대면 강의 100명이 참여하여 최신 면접 트렌드 대비를 위한 학생들의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 또한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26일 ‘제2차 2020 우수기업 On-tact Job매칭페어’를 통해 대전지역 우수기업과 학생과의 비대면 면접을 지원했다.


 ○ Job매칭페어는 고용노동부, 대전광역시 등이 주관하고,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가 주최하여 지역 인재의 우수 중소․벤처기업으로의 취업을 돕는 행사로 지난 10월에 이어 추가로 열렸다.


 ○ 대전 지역 우수기업인 ㈜디엔에프를 포함한 13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4학년 졸업예정자 및 미취업 졸업자 14명이 지원하여 8명이 서류전형에 합격, 비대면 면접을 진행했다.


□ 대학일자리본부 관계자는 “4차 산업시대에 다변화 되고 있는 취업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정기화 된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원을 강화하여 학생들의 취업역량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