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대전MBC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기획과  조회수957 등록일2021-03-04
한밭대-대전MBC 업무협약 체결식3.jpg [462.5 KB]

한밭대학교는 22일 교내 산학연협동관에서 대전MBC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전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 한밭대 최병욱 총장, 네 번째 신원식 대전MBC 사장)

□ 대전문화방송(주)(대표이사 사장 신원식)와 22일 ‘지속가능한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협약식에는 최병욱 총장과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 박정호 학생처장 등과 대전MBC 신원식 대표이사 사장, 우경수 경영국장, 장래균 편성제작국장 등 양 기관 관계자 약 10여명이 참석했다.


 ○ 양 기관은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새로운 문화콘텐츠사업 모델 발굴 및 기술 관련 자문․연구․개발․사업화 등 공동 추진, 신규 교육프로그램 공동기획 및 연구, 지역인재 발굴․지원․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 최병욱 총장은 “두 기관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상생을 위해 여러 부문에서 함께 할 수 있지 않을까 싶고, 함께 고민한다면 발전방안 마련에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신원식 대전MBC 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는 20~30년 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을 정도로 빠른 변화의 흐름을 보이고 있다”라며, “대학과 방송사가 상호협력을 통해 이러한 시대변화에 적응하면서 상생발전하고 더불어 미디어 콘텐츠 산업발전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