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한밭대-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기획과  조회수461 등록일2021-10-21
한밭대-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 업무협약식2(원본).jpg [2,389.4 KB]

국립 한밭대학교는 15일 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이 전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손석일 사무국장, 길민호 아트홀 관장, 김경우 이사장, 오영식 부총장, 노황우 문화체육부장, 김세환 교수)

□ 국립 한밭대학교는 15일 대학본부에서 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이사장 김경우)과 젊은 영화인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 협약은 대한민국 청소년영화제의 안정적 개최와 대한민국 영상산업 발전을 견인할 인재 발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이뤄졌다.


 ○ 협약식에는 한밭대 최병욱 총장을 대신하여 오영식 부총장, 노황우 문화체육부장, 길민호 아트홀 관장, 김세환 교수 등 대학 관계자와 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 김경우 이사장, 손석일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 이번 협약으로 대학은 대한민국 청소년영화제를 위한 아트홀 활용 및 홍보 지원에 협력하고, 진흥원은 영화제 온․오프라인 홍보 시 대학 홍보도 지원하게 된다.


 □ 최 총장은 “오징어 게임, BTS, 기생충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인 흥행을 통해 막대한 경제적 파급효과와 한국 문화의 세계적인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라며,


 ○ “한밭대학교와 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이 상호 협력하여 한국 콘텐츠 발전을 견인할 인재를 발굴하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서면을 통해 전했다.


 ○ 이어 김 이사장은 “취임하여 3년째를 맞는 영화제를 한밭대와 함께 하여 감개무량하다”라며, “앞으로 지역을 넘어 국제행사로 발돋움 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도록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화답했다.


□ 한편, 대한민국 청소년영화제는 청소년들의 꿈을 위하여 2001년부터 열린 우리나라의 가장 오래된 청소년영화제로서, 21회째를 맞이하여 “동행”, “빛으로 비추다”라는 슬로건으로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국립 한밭대학교 아트홀에서 진행되며,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