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한밭People

기계공학과 윤린 교수, 대한설비공학회 학술상 수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356 등록일2022-11-21
한밭대학교 기계공학과 윤린 교수.jpg [284.3 KB]

external_image


□ 국립 우리 대학 기계공학과 윤린 교수가 지난 18일 대한설비공학회 제51회 정기총회에서 2022년에 수여하는 상훈 중 대표 격인 학술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 대한설비공학회는 건축설비와 산업설비에 관한 학술연구 및 기술개발, 기술자의 지위향상과 국민복지에 기여하기 위해 1971년 설립된 학술단체로, 연구개발·학술지발간·표준제정·편람출판·교육사업 등을 통해 새로운 시대의 에너지 및 환경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 그리고, 매년 8천여 회원을 대상으로 추천과 심의과정을 거쳐 기계, 건축, 에너지, 환경, 설비 및 자동제어 분야에 관련된 학문분야에서 창의성을 발휘하여 탁월한 연구업적을 이룩한 개인 또는 단체에 학술상을 수여하고 있다.


□ 우리 대학 윤린 교수는 ‘높은 환산압력 조건에서 R1234ze(E)의 응축 현상 연구’ 등 친환경 냉매의 관내측 이상유동 상변화 특성에 대한 기초 연구를 20년 넘게 진행하여, 친환경 냉매를 적용한 냉동시스템의 개발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2022년 대한설비공학회의 학술상을 수상하게 됐다.


 ○ 윤 교수는 수열에너지를 신재생에너지로 지정하는데 정책적인 노력을 기울여 수열에너지가 2019년에 신재생에너지로 지정되는데 큰 기여를 하였고, 대한설비공학회의 설비저널 편집장을 2020년부터 맡고 있으며, 학회 내 다양한 위원회 활동과 더불어 설비공학논문집과 영문논문집(IJACR)에 왕성한 논문 출간을 하고 있다. 


□ 한편, 이날 정기총회 시상식에서는 학회에서 수여하는 학술상과 기술상 이외에 기금으로 운영되는 특별상 등 총 20명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