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혁신센터] DSC 공유대학 학습 및 진로 심리검사 운영 안내 이미지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있습니다](https://www.hanbat.ac.kr/namo/binary/images/000089/20230223145548134_PCI02OG5.png)
| 구분 | 검사명 | 주요 진단내용 | 소요시간(문항수) | 모집인원 |
|---|---|---|---|---|
| 학습(3종) | SLT 자기조절 학습검사 | 학업과 대학생활 적응에 영향을 주는 주요 요인인 인지, 동기, 행동전략 진단 | 약 50분(146문항) | 1,000명 |
| MLST-II 학습전략검사 | 학습에 있어서의 성격, 정서, 동기, 행동 특성에 대한 진단 | 약 50분(185문항) | 1,000명 | |
| U&I 학습유형검사 업그레이드 | 학습과정에서 보일 수 있는 행동 및 태도, 성격 양식을 진단 | 20~40분(164문항) | 450명 | |
| 진로심리(4종) | STRONG(직업흥미검사2) | 6가지 흥미유형척도로 분류, 각 유형에 속한 사람들이 좋아하는 활동, 적합한 직업 종류 등 제공 | 35~40분(291문항) | 500명 |
| FIRO-B 대인관계검사 | 개인이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어떻게 행동하는지, 그리고 다를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하기를 기대하는지 측정 | 15~20분(54문항) | 500명 | |
| MBTI Form Q(성격유형검사) | 16가지 성격유형을 진단하며, 자신의 유형에 대한 불확실성, 특히 선호가 분명하지 않은 것에 대한 이유를 탐색하는데 도움 됨 | 15~20분(144문항) | 430명 | |
| TKI 갈등관리유형검사 | 서로 다른 갈등관리 방식이 대힌관계와 조식내 역동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기 위해 개인의 갈등유형을 측정 | 10~15분(30문항) | 430명 |
참여혜택 : DSC공유대학 비교과 마일리지 적립
상세내용 DSC 공유대학 공지사항 확인(단체검사 양식 등)
문의처 : 대전, 세종, 충남지역혁신플랫폼 교육혁신센터 역량교육팀(042-605-3610)
▢ 대전·세종·충남지역혁신플랫폼 교육혁신센터에서는 DSC 공유대학 24개 참여대학 재학생들을 대상으로‘학습 및 진로 심리검사’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1. 프로그램명: DSC 공유대학 학습 및 진로 심리검사
2. 참여대상: DSC 공유대학 24개 참여대학 소속 재학생
※ 권장대상: 성격유형, 직업 흥미, 갈등관리 유형 등 개인의 학업 및 인·적성 분야에 대한 진단을 통해 객관적인 자기 이해를 희망하는 학생
3. 검사종류: 총 7종(학습 3종, 진로심리 4종)
4. 모집인원: 검사별 430명~1,000명
5. 신청기간: ~2023. 3. 21.(화)까지 선착순 모집※ 신청 기간은 신청 현황에 따라 연장될 수 있음
6. 신청방법
1) 학생개인: 구글폼 신청(https://forms.gle/2WWdwW6UMnoABhYJA)
2) 학교단체: 신청서 및 명단 이메일 제출(이메일: dscu@cnu.ac.kr)
3) 세부내용:【붙임】참조
7. 상세공지: DSC 공유대학 공지사항(https://www.dscu.ac.kr/ko/dsc/notice/view/1491)
8. 문 의 처: DSC 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 교육혁신센터 역량교육팀(042-605-3610, dscu@cnu.ac.kr)
붙임 1. DSC 공유대학 학습 및 진로 심리검사 참여자 모집 홍보자료(zip) 1부.
2. DSC 공유대학 학습 및 진로 심리검사 단체 신청서 및 명단 양식(zip)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