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2025년도 상품화 과제 운영 안내>
◦ 지원 대상: 국립한밭대학교의 가족회사 및 협약 체결 예정 기업
◦ 지원 분야: 디자인 개발, 마케팅 지원, 시제품 제작, 글로벌 판로 개척
|
구 분 |
개 요 |
지원금액 |
|
디자인 개발 |
- 제품 디자인 및 제품로고 기획, 제작 - 제품 브랜드 기획, 제작 |
-15개과제 -6,500천원 |
|
마케팅 지원 |
- 신제품 마케팅 기획 및 시장 조사, 홍보 |
|
|
시제품 제작 |
- 완제품 생산전 시제품 제작 - 공정 개선 |
|
|
글로벌 판로 개척 |
- 글로벌 판로 개척을 위한 홍보 자료 - 외국어 카달로그, 브로슈어 등 |
-8개과제 -4,000천원 |
|
+ |
|
|
|
기술지도(컨설팅) |
- 대학 교원의 기술 및 경영지도(컨설팅) 자문 실시 |
선택 |
※ 상품화 과제 비율은 신청 및 선정결과에 따라 조정 가능
◦ 지원 제한 항목
|
구 분 |
지원 제한 항목 |
비 고 |
|
디자인 개발 |
- 기업 홍보용 로고 기획, 제작 |
추가사항에 대해 협의 조정 |
|
마케팅 지원 |
- 기업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제작 |
|
|
시제품 제작 |
- 판매를 위한 완성품 생산 |
|
|
글로벌 판로개척 |
- 전시회 참가비, 참가 여비 |
※ 기업에 지급되는 대가성 비용(홍보물, 상품권, 기념품) 지원 불가
◦ 추진 일정
|
공고 |
⇒ |
과제 접수 |
⇒ |
과제 선정 평가 |
⇒ |
과제 협약 |
⇒ |
과제 지원 |
⇒ |
결과보고서 제출 |
⇒ |
만족도 및 성과조사/성과전시회 |
|
|
|
|
|
|
|
|
|
|
|
|
|
|
|
∼25.8.31. |
|
∼25.9.12. |
|
∼25.9.19. |
|
∼25.9.26. |
|
25.9.29. ∼ 25.11.14. |
|
2025.11. |
|
2025.11. |
※ 추진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지원방법
◦ 제출기한: 2025. 9. 12.(금) 18:00까지
◦ 지원방법: 상품화 과제 신청서 제출
◦ 제출처: 담당 박경화(042-828-8429 / pgh0977@hanbat.ac.kr)
- 이메일 제출: pgh0977@hanbat.ac.kr (제출 후 연락 부탁드립니다)
- 직접제출: 국립한밭대학교 RISE사업단(산학연협동관S5동 513호)
- 우편제출: (34158) 대전광역시 유성구 동서대로 125 국립한밭대학교 산학연협동관(S5동) 513호 RISE사업단
□ 유의사항
◦ 서면평가 또는 필요 시 온라인(비대면) 발표평가 실시
◦ 평가 결과에 따라 ‘지원 가능’과 ‘지원 제외’로 분류
◦ 적정 수준 미달 시 추가 공고를 통해 재선정할 수 있음
◦ 예산 한도 초과 시, ‘지원 가능’ 판정을 받더라도 최종 지원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표준현장실습 참여 의무
- 상품화 과제 프로그램 선정 기업은 최소 1개월 이상 표준현장실습에 참여
◦ 대학 교원의 컨설팅 참여에 대해 과제지도비 지원
- 과제 수행 계획서에 교원의 역할과 컨설팅 계획을 반드시 명시해야 함
- 1일 4시간 기준 회당 20만원, 초과 시 시간당 5만원 추가(최대 30만원), 기업별 최대 3회 지원
◦ 성과 전시회(발표회) 참여 의무
- 2025년 11월 중 개최 예정
- 상품화 과제 선정 기업은 완료 후 성과 전시회(발표회)에 반드시 참여
- 결과물은 사진, 프레젠테이션 자료, 보고서, 동영상 등의 형식으로 제출해야 함
◦ 학생 참여 시 C+U200 유닛 부여 및 산학협력 프로그램 연계 매칭
- 과제 계획서에 참여 학생이 명시되고, 책임교수의 승인이 있을 경우 유닛 부여 가능
- 참여 학생은 표준현장실습 및 기업연계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 참여 시 우선권 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