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학생자치기구 임원단 수통골 환경정화 활동 실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856 등록일2020-11-03
한밭대 학생들 환경정화활동1.jpg [531.9 KB]

30일 유성 수통골에서 한밭대 학생자치기구 임원 학생들이 지역유산 환경정화 봉사활동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지난 30일 학생자치기구 임원단 40여명이 유성구 수통골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 지난 여름, 한밭대 학생들은 학회연합회와 총동아리연합회 주관으로 재능기부를 통한 벽화봉사와 농촌봉사활동을 전개해 지역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왔다.


 ○ 이번에는 총학생회, 학회연합회, 총동아리연합회의 임원 학생들을 주축으로 교직원과 함께 쓰레기 수거 등을 하며 지역유산 환경보호 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하였다.


□ 윤주선 총학생회장은 “수통골은 등산객들이 많이 찾는 유성의 명소로 단풍철을 맞아 찾는 이가 더 많아진 것으로 안다”며, “환경정화 활동에 부족한 일손을 보태면서 지역유산을 지키고 코로나19 방역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활동소감을 밝혔다.


□ 한편, 한밭대는 해마다 학생 중심의 ‘품들이 봉사단’, 교직원 봉사단체 ‘도드리 봉사단’을 비롯해 각 학생자치기구별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중심 국립대학으로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학생들이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알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