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대학생 멘토와 함께 하는 ‘한밭 디자인 영재 캠프’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694 등록일2020-11-18
한밭 디자인 영재 캠프 영상 스케치 과정.jpg [134 KB]

한밭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이 ‘한밭 디자인 영재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의 멘토가 되어 영상 스케치 과정을 도와주고 있다.

□ 교내에서 지역 초등학생 및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형 창의학습 기반을 조성하고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한밭 디자인 영재 캠프: 대학생 멘토와 함께 하는 도전! 키즈 유튜버'를 운영했다.


 ○ 대학혁신단 주최, 시각디자인학과가 주관한 디자인 영재 캠프는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에 처음 시행하였으며 전년과는 다르게 참여 대상을 초등학생에서 중학생으로 확대하였다.


 ○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재능기부로 참여 학생들의 멘토가 되어 학생들이 자신만의 스토리를 기획하고 스케치하는 과정부터 영상을 업로드 하는 과정을 함께하며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왔다.


 ○ 지난해와 동일하게 이번 캠프도 대전지역의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였고 선착순 43명의 학생들에게 기회가 주어졌으며, 본인이 직접 만들고 촬영한 소품이 제공되고 프로그램 이수 수료증이 발급되었다.


□ 이번 캠프를 기획한 시각디자인학과 홍미희 책임교수는 “시각디자인학과 멘토 학생들과의 영상 스케치 등 디자인 체험 과정을 통해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던 학생들의 역량을 키우는 시간이었다”며 “학생들이 창의적인 사고와 경험을 통해 지역인재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고 전했다.


□ 한편 한밭 디자인 영재 캠프는 오는 12월 중 또 한 번 개최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