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지역사회상생센터, 공모전 및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49 등록일2021-01-05
한밭대학교 지역공헌상생협의체 포럼.jpg [191.6 KB]


□ 지역사회상생센터는 지난 23일 교내 산학연협동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지역사회상생 아이디어 공모전과 지역사회문제 발굴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 공모전은 전국 단위로 치러졌으나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시상식은 수상자 중 대전시 거주자를 대표로 시상하고 참석하지 못하는 수상자들과는 온라인으로 함께 했다.


 ○ 또한, 시상에 앞서 지역사회상생센터 주최의 ‘지역공헌상생협의체 포럼’을 개최하여 2020년 지역공연상생협의체 사업 프로그램 성과 공유 및 개선방안을 논의하였고, 특히 이 자리에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재학생 3명도 함께하여 의견을 공유했다.


 ○ 지역사회상생센터 슬로건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총 199명이 참여, 434개의 슬로건이 출품될 만큼 큰 호응을 얻었으며, 지역사회상생 아이디어 부문에는 전국에서 24개 팀이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지역상생, 지역소상공인과 상생방안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생생한 아이디어를 출품해 그 의미를 더했다.


 ○ 지역사회문제 발굴 경진대회에서는 총 12개 팀이 참여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복지, 대학시설의 지역사회 공유, 교통, 환경 등에 대한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 지역사회상생센터 김용철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과 같은 시민 참여형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지역사회에 열린 한밭대학교 지역사회상생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한편 공모전 및 경진대회 수상 결과는 한밭대학교 홈페이지(www.hanbat.ac.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