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2020 또래상담사 수료식’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222 등록일2021-01-29
210113_한밭대 또래상담 수료식.jpg [565.2 KB]

□ 학생상담센터는 지난 한 해 동안 또래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2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또래상담사 수료식 및 또래상담 우수체험수기 시상식’을 개최했다.


 ○ 또래상담사 프로그램은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상담교육을 이수한 학우들이 상담사 활동을 통해 또래 간 정서적 안정과 대학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한밭대 학생상담센터(센터장 박정호)가 매년 실시해오고 있다.


□ 이번 수료식은 학생상담센터 집단상담실에서 진행하였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줌(Zoom)을 활용하여 또래상담사들에게 중계하였다.


 ○ 또래상담사 프로그램 교육과정에는 공감하기, 경청하기 등 상담기술교육과 전문가에 의한 상담사례 지도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 활동과정에는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찾아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또래의 눈높이에서 상담하고 공감하며, 위기학생을 발견했을 시에는 전문상담사를 연결하여 신속하게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돕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 또한 지난 12월에는 또래상담사들이 1년 동안 활동한 내용을 중심으로 또래상담 우수체험수기 공모전을 열었으며, 출품작들에는 또래상담사들이 활동하면서 내담자들과 진솔하게 소통하고 도움을 주면서 겪었던 긍정적인 경험들이 담겼다.


 ○ 총 14명이 참여하였고,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2명을 선정했으며, 최우수상을 받은 경제학과 조아름 학생은 “또래상담 교육은 단순히 문제를 해결해주는 활동이 아니라 공감하고 함께하는 방법을 배웠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 박정호 학생상담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과 불안이 팽배하는 시기에 우리 학교 학생들이 또래상담 활동을 통해 서로 위로하고 함께하는 의미를 알게 되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오고 있다”면서,


 ○ “앞으로도 학생상담센터에서 학생들의 복지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